ABOUT

" 무용은 다른 모든 예술형태들을 앞선다. 이 사실은 곧 무용에는 도구가 따로 필요없고 누구나가 가지고 있는 신체를 이용한다는 것과 신체는 가장 감응이 용이하다는 것, 그리고 다른 도구에 비해 신체는 풍부한 표현력을 갖고 있다는 것 등에 기인한다. " - 존 마틴-

Ballet는 14세기 이태리 메디치 가문의 결혼 피로연에서 행해진 춤을 그 기원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후 프랑스 러시아 등을 거치면서 보다 정형화되었고 현대인들에게 사랑받는 무용양식으로 성장하였습니다.

혹시 티비나 유트브로 발레수업 본 적 있으세요? 본적 없다면 꼭 한 번 보시길 권합니다. 발레수업을 지켜본 사람은 누구나 사람의 몸이 무척 아름답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무용수들은 일반적으로 사람이 할 수 있는 동작 범위의 한계를 넘나들며 불가능해 보이는 동작과 움직임을 쉽게 합니다. 연습과 공연준비 그리고 발레 공연이 일상인 전문무용수들은 발레를 통해 몸의 새로운 경지를 넘나들며 비범하고 특별한 즐거움을 누립니다. 그 특별한 즐거움을 느껴보고싶다는 생각 혹시 해보셨나요? 발레는 여자들만 하는 것이라는 생각, 너무 생소하다는 생각, 특별한 사람들만 하는거라는 생각을 보통 합니다. 그런데 최근 발레를 취미로 배우려는 분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반가운 현상이 아닐 수 없습니다. 차분히 발레를 배우고 익히다보면 건강과 체형에 이만한게 없다는 것을 꺠달을 수 있습니다. 간혹 인대나 근육 부상을 당하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 무리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발레 전공자의 도움을 받아 연습을 해야 이러한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취미 발레 학습의 출발점이 되었으면 하는 기대감으로 Letsballet 사이트를 엽니다. 오신 분들 모두, 발레 파이팅! 아울러 모든 종류의 무용을 배우시려는 분들에에 파이팅을 전합니다.

참 한 가지 부연할 사실은 Let's Ballet에 소개된 동영상과 사진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자료들입니다. 가급적 출처를 밝혀 정리하려고 하였습니다만 미처 그렇지 못한 부분들이 있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인터넷 윤리상 문제가 되는 부분들을 최대한 줄여나갈 생각입니다. 또한 사이트내 글들은 개인의 경험과 학습을 기반으로 한 것이어서 오류와 주관적 편견이 부득이하게 개입되어 있습니다. 사이트를 보실 때 이 점을 감안하고 보아 주셨으면 합니다. 혹시 꼭 수정해야 할 부분이나 추가했으면 하는 내용이 있으면 peter@barreinabag.com이나 cs@tanz.co.kr로 메일 주세요. 빠르게 수정하고 반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12.14
-경희대 체육학부 무용과 대학원 현대무용 전공, 이병일

peter@barreinabag.com , cs@tanz.co.kr